[프로토 분석] 2018. 5. 6. 국내 프로야구 분석 KBO 승부예측 프리뷰

KBO Proto 분석일지|2018. 5. 6. 03:01

※ 국내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프로토 승무패 분석하는 대세입니다.


국내 야구를 즐기며 취미로 프로야구 승무패를 분석하는 것이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대부분의 팀이 1선발 급 선발투수를 내세운 5월 6일 일요일 경기입니다.


매치업이 재미있는 만큼 게임을 관람하는 야구팬들도 모두 응원하는 팀의 승리를 기대하면서 경기를 관람할 것 같습니다.





1. 넥센 vs KT


개인적으로 박빙의 승부를 예상합니다.

브리검은 넥센이 좋지 못할 때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해주던 선발투수입니다.

낮은 평균자책점과 긴 이닝소화능력, 위기관리능력이 돋보이는 투수입니다.


KT 고영표도 좋은 선발투수입니다. 10일 전 고쇼라는 별명에 맞게 완투승을 따낸 선수로 많은 성장을 보인 투수입니다.


선발 투수는 브리검이 조금 더 안정성있다고 보지만 고영표와 그리 큰 차이 없는 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요즘 타선+수비력이 KT보다 넥센이 낫기 때문에 넥센 히어로즈가 약간 우세하다고 보지만 이 경기는 승패를 단언하기 어려운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2. 두산 vs LG


5월 5일 매치업보다 더 격차가 나는 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린드블럼은 니퍼트와 재계약을 포기하고 롯데로부터 영입해온 투수입니다.

두산으로 적을 옮긴 후 더 강력한 투구내용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SK 산체스 선수와 더불어 현 KBO에서 가장 강력한 선발투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LG선발투수 차우찬은 올해 주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5월 5일 깜짝 호투를 보여준 장원준선수처럼 다시 활약할 가능성도 있지만, 린드블럼 선수를 제압할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차우찬선수의 투구가 기록에 비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대량실점을 할거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다만 팀 자체의 강함을 생각하면 두산의 우세에 손을 들어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3. NC vs KIA


요즘 투, 타, 불펜 모두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NC 다이노스입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삼성보다 꼴지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선수들의 집중력과 성장이 더 필요한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와 별개로 선발투수 베렛은 적당한 성적을 보여주는 선발투수입니다.

베렛이 선발로 5~6이닝은 적당히 막아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베렛과 핵터가 서로 엇 비슷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팀 타선의 차이가 워낙 큰 터라 KIA의 승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불펜의 방화가 문제가 되는 팀이기 때문에 다득점이 예상됩니다.3



4. 롯데 vs SK


최근 성적이 부쩍 좋아진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투수 듀브론트입니다.

그간 나쁜 기록으로 용병교체를 원하는 팬들이 많았지만,

최근 기아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완벽한 퍼포먼스로 승리를 따내면서 더 많은 기회를 부여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SK 와이번즈와의 경기에서 4이닝 4실점 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위축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SK의 선발투수 산체스는 예전 리오스의 투구를 보듯 깔끔하고 강한 피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팀의 선발투수 통틀어 가장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롯데 타선을 잠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큰 점수가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SK의 승리가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5. 한화 vs 삼성


좋은 구위를 가지고도 볼질로 속썩이던 초반 모습과는 다르게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한화의 샘슨 선수입니다.


그러나 최근 한 달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단단한 선발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무적인 점은 사사구가 대폭 낮아진 점입니다.


삼성을 상대로 사사구 숫자만 잘 조절한다면 구위의 힘으로 삼성 타선을 잠재울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삼성의 선발투수 백정현 선수는 삼성에서 가장 믿을만한 투수 중 한명 입니다.


그러나 선발 로테이션을 꾸준히 차지하지는 못하고 들쭉날쭉한 성적을 보이면서 팀 사정에 따라 선발과 계투로 출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잘 던질때의 모습은 아주 좋은 투구내용을 보이기 때문에 한화와 삼성의 승부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큰 점수가 나지 않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