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분석] 2018. 6. 7. 국내 프로야구 분석 KBO 승부예측 프리뷰

KBO Proto 분석일지|2018. 6. 7. 05:28

※ 국내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프로토 승무패 분석하는 대세입니다. 


국내 야구를 즐기며 취미로 프로야구 승무패를 분석하는 것이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1. 삼성 vs SK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는 두 선발 투수의 맞대결입니다.


선발과 계투를 오가며 팀에 기여를 하는 백정현 선수는 좌완투수로 좋은 투구내용을 보이며 크게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즌 초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다소 기복을 보이던 켈리는 요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에 좋지못한 투구를 보여줬으나 강한 공격력으로 승리를 따낸 기억이 있습니다.


공격력은 SK가 우위에 있습니다.


한편으로 수비력은 삼성이 우위에 있어 쉽사리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SK는 삼성을 상대로 스윕을 이끌어갈 수 있을지 관전하는 즐거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으로는 쉽게 우위팀을 가를 수 없습니다.




2. 두산 vs 넥센


두산을 상대로 1승 1패까지 끌고온 넥센입니다.


두산은 1위를 굳히기 위해서, 넥센은 5위권에 진입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 팀의 에이스급인 린드블럼과 브리검의 대결입니다.


승운이 없는 브리검과 잘 던지는 만큼 승리를 따내는 린드블럼의 대결이라 흥미롭습니다.


최근 두산의 공격력은 파레디스의 퇴출 이후 더 무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넥센의 공격력도 약한편은 아니라서 두 팀의 공격력은 미묘한 차이로 결정이 납니다.


넥센의 경우 적은 병살으로 기회를 살려가는 편이고 두산은 높은 타율로 승부를 보며 병살도 적은 편입니다. 


리그에서 가장 병살을 치지 않는 넥센과 두번째로 병살을 치지 않는 두산이다보니 팬의 입장에서 경기를 보기 즐겁습니다.


다만 수비력과 타율에서 두산이 유의미하게 우위에 있습니다.


투수도 브리검과 린드블럼을 비교했을때 넥센이 우위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팀의 승부는 두산의 승리로 예상됩니다.



3. 롯데 vs NC


2군에서 올라온 용병투수 베렛과 꾸준히 좋지 못한 투구로 승리를 따내지 못한 송승준의 맞대결입니다.


베렛은 2군에서 1게임을 제외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이닝을 길게 끌고 가지는 못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송승준은 1군에서 모든 경기 좋지 못한 투구내용으로 승리를 따내지 못했습니다.


선발에서는 베렛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수력과 공격력을 합산해서 비교한다면 롯데가 조금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비력에서 롯데가 많이 까먹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NC가 더 우위에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4. KIA vs KT


좋은 직구와 체인지업으로 승부를 보는 양현종과 커브와 로케이션으로 승부를 보는 금민철의 대결입니다.


양현종은 출루 자체를 억제하고 금민철은 출루하더라도 효과적으로 주자를 관리하며 두 선수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리즈 KT의 타선에 문제가 생긴 듯 합니다.


시리즈 2경기동안 4점밖에 뽑아내지 못하는 침체된 공격력을 보여줬습니다.


반면 KIA는 좋은 타격으로 승리를 이끌어냅니다.


시리즈 3연전 마지막 날 갑자기 에이스를 상대로 타선이 반전을 보일거란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KIA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5. 한화 vs LG


요즘 최악의 투구를 보여주는 휠러와 최근 에이스의 면모를 회복한 차우찬의 맞대결입니다.


현재 타선, 수비, 출루억제, 이닝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LG가 한화를 압도합니다.


선발의 차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지표가 LG의 승리를 예견하고 있습니다.


더 설명할 것 없이 무난한 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