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분석] 2018. 5. 23. 국내 프로야구 분석 KBO 승부예측 프리뷰

KBO Proto 분석일지|2018. 5. 23. 13:51

※ 국내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프로토 승무패 분석하는 대세입니다. 


국내 야구를 즐기며 취미로 프로야구 승무패를 분석하는 것이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중위권 싸움이 격해지고 있는 가운데 넥센 히어로즈는 사건에 휘말리며 프로야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아직 조사결과를 봐야 하겠지만,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로만 생각해도 프로 선수로써 야구에 힘써야할텐데 그러지 못한 점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선수들의 기강헤이가 야구의 몰락을 이뤄오지 않도록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가지고 생활하길 바랍니다.





1. 넥센 vs SK


지난경기 SK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보인 넥센 히어로즈입니다.

다만, 사건에 연루된 주전급 선수 두명이 이탈하고 팀 분위기가 저해되는 것은 막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선발과 팀 벨런스 모두 계산을 해봤을 때는 넥센 히어로즈가 우위에 있습니다.


로저스 선수는 여전히 잘 던지는 투수고 부상 이탈자들의 공백은 완벽히 채워졌으며 박병호 선수가 가세했습니다.


다만 포수와 투수의 이탈이 예고되어있어 팀 분위기를 어떻게 해칠지 예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 게임은 선택 보류하도록 하겠습니다.




2. 두산 vs 한화


지난경기 두산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따낸 한화 이글스입니다.


금일은 두산과 한화 모두 유망주 투수에게 기회를 주는 매치업이 되었습니다.


김민우선수는 올시즌 꾸준히 로테이션 기회와 경험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특히 로테이션 순서상 용병투수와 매치업이 많은 기회를 받고 있습니다.


전략적인 기회부여라고 생각하지만 지난경기 깜짝 호투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선발기회는 이영하선수보다 김민우선수가 더 많이 받긴 했습니다.


하지만, 투구능력 자체만 보면 이영하선수가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이닝을 길지 않게 이어가더라도 롱릴리프로 뛰어주는 선수가 꽤 있는 두산이기 때문에 승리가능 상황에 위기가 오면 이영하선수를 교체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투타의 안정성을 생각했을 때 두산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3. NC vs LG


1강 8중 1약의 현 시즌 슬프게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NC 다이노스입니다.


LG와의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도 약세를 보입니다.


이닝과 출루억제력 모두 윌슨이 압도하는 가운데 타선의 집중력과 출루율 등 득점생산력도 LG가 우세합니다. 


심지어 수비도 근소하게 LG가 우위로 나타나며 무난한 LG승리가 예상됩니다.




4. 롯데 vs 삼성


최근들어 3연속 호투를 보여준 레일리 투수입니다. 기록대비 상당히 좋은 투구를 보입니다.


한편, 삼성의 선발 장원삼 선수도 복귀 후 무서운 실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닝소화능력도 부쩍 좋아지고 WHIP는 1.35에 불과합니다.


타선의 차이는 미미하다고 보는 가운데, 최근 실책이 부쩍 늘어버린 롯데의 집중력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수비 안정성을 생각해서 삼성의 근소한 우위를 예상해봅니다.



5. KT vs KIA


니퍼트 vs 팻딘입니다. 두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홈 구장이 바뀐 이후 예전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니퍼트선수입니다.


팻딘 선수는 지난시즌 만큼은 아니지만 중위권 정도 되는 용병투수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T의 공격력이 최근 주춤하면서 KIA와 공격력이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타격포텐셜이 있는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갑자기 지표가 상승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의 모습은 KBO 하위권에 머무르는 공격력입니다.


KIA가 병살이 많은 편이긴 하지만, 출루 자체를 워낙 잘하는 팀이기 때문에 니퍼트를 상대로 강한타구를 많이 만들어낼 수 있다면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KIA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